자치행정
[양평]
양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앞장서!
- 백안리 거주 독거 어르신 가구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청소 및 폐기물 정리
  • 입력 : 2022. 05.11(수) 16:15
  • 양선혜 기자
[DBS 경기동부방송] 보도국=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호선)에서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으로 읍민들의 소중한 기부금 재원으로 진행되는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이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로 결정된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사업이 추진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으로 혼자서 무거운 생활 폐기물 등을 치우는게 힘들어 방 한쪽 쌓인 쓰레기로 건강이 심히 염려되는 상황을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회의를 통해 알리고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주거 내부에 산재된 무거운 쓰레기 등을 치우고 구석구석 청소를 하며 어르신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주거환경을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신호선 위원장은“우리 이웃에는 많은 독거 어르신이 가족들과 단절돼 외로움 속에서 살아가고 계신다”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원이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고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선혜 기자
양선혜 기자 did12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