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양평]
양평군, 남양주 한양병원과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관리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2. 01.27(목) 11:28
  • DBS동아
[DBS 경기동부방송] 보도국=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지난 25일 남양주 한양병원과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체결한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관리 업무협약 체결에 이은 두번째 협약이다.

이날 협약식은 군보건소 코로나19 재택치료반 총괄 담당자를 비롯해 남양주 한양병원장 장진혁 및 코로나19 대응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에 따라 코로나19 재택치료 수요변화에 대비해 코로나19 재택치료 추진체계 강화 및 감염 환자의 안정적인 건강관리기반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내용 ‘상호 협약기관은 전염력이 강한 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 우세종 확산과 동시에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상호 협조체계를 유지, 양평군은 코로나 관련 행정업무총괄과 의료기관의 애로사항 검토 및 행정적인 사항을 지원하며, 남양주 한방병원은 군민의 재택치료 관련 불편이 없도록 원활한 진료체계 유지와 대상자 재택치료 가능여부의 임상적인 판단과 건강모니터링 및 비대면 진료와 같은 환자의 직접적인 건강관리업무를 담당한다’ 등 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 재택치료 업무에 적극 협조해준 남양주 한양병원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군과 남양주 한양병원의 상호협력은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신속한 재택치료 관리체계를 구축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앞으로의 수요증가에 대비해 관내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의 안정적 치료와 원활한 생활관리가 가능 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BS경기동아
DBS동아 dbsjisoo7665@gam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