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가평]
청평여울시장 브랜드는 올리Go~ 지역상권 살리Go~ !!
  • 입력 : 2021. 10.07(목) 11:45
  • DBS경기동아
[DBS 경기동부방송] 보도국= 가평군 전통시장인 청평여울시장에서는 경기도 혁신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청평을 대표하는 맛과 멋을 가진 대표상품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청평여울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청평여울시장 대표상품 공모」 품평회를 실시한다.

대표상품 공모 신청접수 기간은 10월1일~15일까지 이며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 상품에 대한 새로운 판로개척과 대표상품 활성화를 위해 대표상품에 응모해 준신 점포에 전문가가 현장 방문하여 경영평가진단과 출품상품에 대한 적격여부를 평가 진단하고, 오는 11월3일(수) 14:00에 출품메뉴 한상차림 전시 및 시식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렇게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 상품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1:1 밀착 컨설팅 2회, 점포 환경개선관련 160만원상당의 지원(10% 자부담)과 홍보 마케팅, 영상제작 및 SNS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으로 전통시장구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시장 홍보 마케팅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유튜브 스튜디오 신설, 문화관광기지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플리마켓 운영, 5일장마당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추진 계획 첫 번째로 청평여울시장 상인들의 판로 개선, 두 번째로는 지역특산품이 있는 대표시장 활성화를 위해 옴니채널을 이용한 판매 연계강화와 경기배달특급 활성화, SNS영상 홍보를 통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의 현장체험을 실시토록 추진하고 있으며, 세 번째로 대표브랜드 홍보를 위한 MD차별화, 대표상품 지원과 시장의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청평여울시장만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로 경기도형 혁신시장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사업은 가평군과 경기도가 50%:50%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5월초 ‘청평여울시장’이 선정되면서 최고의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외부관광객 유치, 임산물 판매 및 대표 먹거리가 있는 혁신적시장 육성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DBS경기동아
DBS경기동아 dbsjisoo7665@gam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