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
[가평]
가평군, "2021년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입력 : 2021. 09.01(수) 15:01
  • DBS경기동아
[DBS 경기동부방송] 보도국= 가평군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 2.(목) ~ 9. 16.(목)까지 15일간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내 혈관수치를 확인하여 고혈압과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을 적극적으로 예방관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비대면 홍보캠페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관내 읍·면 등에 현수막과 배너를 게시하여 혈압, 혈당 등 측정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 알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가평군 보건소 내 혈압 알기 캠페인 카카오채널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서 참여 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 가평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선착순 1,000명에 한해, 행사 종료 후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참여자의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참여방법은 본인의 혈압 또는 혈당을 측정 한 후 QR코드 또는 카카오채널 검색 후(채널명: 가평군 보건소 내 혈압 알기 캠페인) URL에 접속하여 설문에 참여하거나, 보건소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받아 수기로 작성 후 문자로 전송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심뇌혈관질환 취약계층에 건강꾸러미를 전달하여 예방관리 생활수칙에 대한 실천을 촉구하는 비대면 캠페인도 진행 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이란 심근경색,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는 것으로 특히 3040세대의 고혈압·당뇨병 유병자 1/3 가량은 겉으로 별다른 증상이 없어 자신이 질환이 있는지 인지하지 못한다고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을 조기발견하고 치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DBS경기동아




DBS경기동아 dbsjisoo7665@gam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