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건강
[양평]
양평군, 비대면 한의약 임산부 ‘마미든든’참가자 모집!!
-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선착순 접수
  • 입력 : 2021. 05.24(월) 10:53
  • DBS경기동아
[DBS 경기동부방송] 보도국=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역사회 중심의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교실 ‘마미든든’을 5월 초부터 운영 중이며, 24일부터 28일까지 제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미든든’ 프로그램은 군에 등록된 출산 예정 임산부를 대상으로 총 3회차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교재 3종과 만들기 재료를 제공해 동영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1회차 교육은 ‘아기 흑백모빌 만들기’, 2회차 교육은 ‘아기 애착인형 만들기’, 3회차 교육은 ‘아기 배냇저고리 세트 만들기’를 진행하며, 강의교재와 만들기 재료를 각 가정으로 우편 배송해 임산부가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한다.

제1차 프로그램은 지난 5월 10일부터 21일까지 38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교육과정 중 특히 흑백모빌 만들기 실습교육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제2차 프로그램 신청기간은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며, 6월 이후 출산 예정인 관내 등록 임산부 5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보건소에서는 기존 등록 임산부들에게는 접수안내 문자를 보낼 예정이며, 문자를 받은 대상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1회차 참여자도 인증샷과 만족도 조사를 완료한 경우 중복참여 가능하며, 임산부등록을 하지 못한 임산부도 신청을 원할 경우 참여가 가능하다.

/DBS경기동아
DBS경기동아 dbsjisoo7665@gamil.com